sbi저축은행 중금리 직장인대출 사이다 대출조건

sbi저축은행이 모바일로 신청부터 송금까지 가능한 중금리 직장인대출 상품인 ‘사이다’를 출시 했습니다. 그동안 2금융권의 가장 큰 부담으로 다가 왔던 고금리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번 sbi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 상품의 출시로 다른 2금융권 역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보다 괜찮은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동안 sbi저축은행이라고 하면 스피드론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서류없이 간편하게 소액이 필요한 분들을 주 대상으로 큰 인기가 있었기 때문 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직장인대출 상품인 사이다는 투명하고 청량감을 주는 사이다처럼 낮은 금리, 간편한 절차, 투명한 금리체계라는 의미와 함께 고금리와 저금리의 ‘사이’ 라는 중의 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하기 전 국내 중저금리 시장을 먼저 선점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자체 평가한 시뮬레이션 결과 사이다를 이용하는 고객층이 이용 가능한 평균 금리는 연 9.9% 정도로 확인이 됩니다.

주 타겟은 현재 15% 이상의 카드론을 이용하고 있는 직장인 대환대출 입니다. 현재 시중은행의 평균 신용대출 금리인 4.5%와 비교했을때 최저금리는 6.9%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1등급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해 실ㅈ로 혜택을 받는 계층은 많지 않으리라 예상 됩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되며 가장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6등급 직장인은 13.5%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6등급 직장인에게 만족도는 높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 2금융권에서 진행을 하는 경우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6등급은 평균 25% 전후로 대출이 실행되기 때문 입니다.

연이율 15% 이상의 카드론을 이용하고 있다거나, 이자올은 낮지만 상환기간이 너무 짧아 매달 원리금 납입이 부담되는 직장인의 경우에도 최장 60개월까지 분할 상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달 납입 금액의 부담을 줄일 수 있을것으로 예상 됩니다. 대출 신청 금액은 최소 50만원 부터 10만원 단위로 세분화해 불필요한 금액을 최대한 자제하고 필요한 만큼 이용이 가능 합니다.19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에 이어 새롭게 선부이는 ‘사이다’ 가 금융시장에서 어떤 반향을 불러일으킬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