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서민대출 징검다리론 대출자격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징검다리론 대출자격 정리

정부는 저신용, 저소득층의 고금리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자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햇살론, 바꿔드림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입니다.  실제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은 서민에게 10% 이내의 이자율로 가계 부담의 완화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의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은 대부분 저신용자들의 신청 비중이 높습니다. 이들이 연체 없이 채무를 전액 상환후, 신용등급이 올랐을때 햇살론대출과 같은 서민금융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 다시 고금리를 사용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사실 입니다.

이런 부분으로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오늘 안내해 드리는 징검다리론 대출 조건을 살펴보시면 급한 가계 자금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금리 부담이 줄어 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서민대출 징검다리론은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3년 이상 거래한 고객 중 해당 대출(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미소금융)을 전액 상환하고 신청일 현재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이라면 신청 가능 합니다.

서민대출

서민대출 징검다리론 한도와 금리

1인당 최대 이용 가능한 한도 금액은 햇살론과 동일 합니다. 3천만원 이내에서 소득대비 부채상환비율인 DTI를 고려해 개인별 차등 적용 되며, 기준 금리 인하로 현재 최대 금리는 9% 이내에서 이루어질 전망 입니다.

상환기간은 5년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거치기간은 최대 1년 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정부지원 서민대출과 달리 징검다리론은 앞서 언급해 드린바와 같이 거치기간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3천만원을 기준으로 했을때 5% 금리를 적용하면 매달 12만원 정도의 금액이 나옵니다. 천만원으로 하면 4만원이 되겠네요.

그러나 반드시 생각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원리금이나 원금균등분할상환과 달리 거치 기간 동안에는 원금 상환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종적으로 이자 비용을 계산했을때는 오히려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하게 됩니다.

거치기간 이내에 중도 상환의 여력이 있어 대출 상환 금액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징검다리론

징검다리론 취급은행 어디서 가능한가

징검다리론은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15개 시중은행 영업점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KEB하나은행, 한국시티은행, SC은행,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대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 징검다리론을 신청하더라도 최종 승인 권한은 개별 은행이 자체 평가 후 대출이 실행 됩니다. 따라서 신청했던 은행에서 거절이 되었다 하더라도 다른 은행을 통해서는 승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징검다리론은 지원 신청 대상자가 직접 해당 은행을 방문해 성실상환 확인서(완납증명서)를 발급후, 징검다리론 대출 신청을 하면 은행이 자체 평가 후 최종 대출 실행 여부를 결정 합니다.

현재 신한은행 등 일부 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으며 11월 중 15개 은행 모두 취급 예정에 있습니다. 그동안 저신용자들을 대상으로는 저금리로 이용 가능한 정부지원 서민 대출 상품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신용등급이 좋은 서민들은 상대적으로 이용에 제한이 많았던 것이 사실 입니다.

이번 징검다리론 대출은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고금리 위험에 노출되는 서민들의 부담이 조금이라도 완화 될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