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착한전환대출 자격조건

kb저축은행 착한전환대출 자격조건 입니다.

고금리 대출 통합이 가능한 만큼 대상자에 해당되는 분들이라면 이자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신청 대상은 대부업을 포함한 타 금융사 대출을 3개월 이상 정상 이용하고 있는 고객 입니다.

이용한도 금액은 최저 200만원 부터 최고 3천만원 까지 대환이 가능 합니다.  가장 중요한 대환대출 금리는 연 6.5%~19.9% 입니다.

KB저축은행

따라서 20% 이상의 금리로 이용중이라면 이자 절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국내 이자제한법이 34.9%라고 했을때 kb저축은행의 착한전환대출 최고금리인 19.9%로 승인이 되더라도 천만원 기준으로 매달 9만원 정도 원금+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1년으로 환산하면 100만원 이상 입니다. 보통 약정을 3년으로 하는 분들이 많으니 kb저축은행의 최고금리로 대환을 받아도 천만원 기준 300만원 이상을 아낄 수 있습니다. 물론 19% 이하로 받는다면 더 많은 이자 절감도 가능 합니다.

상환기간은 6개월 단위로 최장 60개월 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햇살론과 다르게 보증이 필요 없습니다. 대출관련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역시 없습니다.

준비서류는 직장인은 주민등록등본, 초본(최근 5년 이내 주소변경이력 포함),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로 소득과 재직증빙이 가능하며 4대보험 미가입자는 재직증명서, 급여통장으로 대체 가능 합니다.

착한전환대출

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소득금액증명원 및 국세청 발급 소득확인 자료를 준비하면 됩니다. 이밖에 기타 소득자로 분류되는 프리랜서는 재직 확인서류, 소득금액증명원 및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으로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밖에 대출 심사시 추가 서류는 요청 될 수 있습니다. 같은 2금융권으로 캐피탈 보다 저축은행은 캐피탈보다 이자가 높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kb저축은행의 착한 전환대출 상품은 최저금리는 시중 은행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고금리역시 기존 은행의 최고금리와 비교해도 크게 차이가 없을 만큼 메리트는 있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채무통합과 이자절감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고 이자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됬으면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