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모바일 중금리대출 사이다 신청 조건

sbi저축은행 모바일 중금리대출 사이다 신청조건

최근 은행을 비롯해 2금융권, 저축은행 사이에 중금리대출 출시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분명 예전과는 트랜드가 바뀌고 있는 추세 입니다.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을 선두로 시작이 되었는데, 고객의 이탈을 막기 위한 금융사의 한가지 방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서류도 없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10% 이내의 중금리대출 이용이 가능한데 연 20% 이상의 고금리 정책 만으로는 승산이 없기 때문 입니다.

중금리대출

SBI저축은행, 최저 6.9% 모바일 중금리대출 ‘사이다’ 앱 출시 [원문]

SBI저축은행이 모바일 중금리대출상품 ‘사이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이다는 대출금리가 신용등급 1등급부터 6등급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금리는 6.9~13.5%인 상품이다. 대출한도는 국내 모바일 전용 대출상품 가운데 가장 큰 3000만원으로 정했다.

사이다는 투명하고 청량감을 주는 사이다처럼 낮은 금리, 간편한 절차, 투명한 금리체계란 의미와 함께 저금리와 고금리 ‘사이’ 라는 중의적 의미를 갖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인터넷전문은행이 출범하기 전에 국내 중저금리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이다의 내부 시뮬레이션 평균 적용금리는 9.9%로 나타났다. 카드론 15.7%보다 5.8%포인트 낮다. 최저금리는 6.9%로 은행권 신용대출의 평균금리 4.48%와도 큰 차이가 없고 기존 저축은행 업계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또 중도상환수수료와 대출취급수수료 등 대출 실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체의 수수료를 모두 없앴다. 대출기간은 최장 60개월이며 대출신청금액을 최소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세분화해 고객이 필요한 만큼 계획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이다는 SBI저축은행 앱만 설치만 하면 누구나 신용도에 영향 없이 즉시 자신의 나이스 신용등급을 파악하고 확정 대출금리와 대출한도까지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SBI저축은행은 중금리 대출의 성공은 신용평가시스템에 달려 있다고 판단하고 10년이 넘게 축적된 고객 신용평가 정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번 모바일 중저금리대출 사이다를 출시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이 대부업과 다를 바 없는 고금리 신용대출기관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는데 앞장서겠다”며 “고금리로 고통 받는 서민들의 부담을 덜겠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출시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나 취급 수수료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것이 특징 입니다. 또한 신용등급별 고정 금리가 적용되 사전에 이자율을 확인 할 수 있다는 것도 선택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범 2달이 채 되지 않아 누적 판매 금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위비뱅크의 속도보다 빠른 속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한가지 걱정이 되는것은 신청자가 많아질수록 연체율이 늘어나는것은 분명하니 이로인해 늦게 신청하는 분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정해지고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SBI저축은행 중금리대출 사이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전 마이크레딧무료신용등급 조회 후, 이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