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취급은행 vs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차이점

햇살론 취급은행 vs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햇살론 취급은행 과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민금융 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는 곳은 확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자격조건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취급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 대상자 같은 경우 2금융권에서 진행 및 신청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수협, 저축은행, 농협중앙회에서 햇살론을 취급 합니다.

그중 많이 착각하는 부분은 농협 햇살론 신청 인데요. 농협의 경우 단위 농협과 중앙회의 개념이 다르기 때문 입니다.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농협 중앙회의 경우 시중 은행과 동일한 1금융권에 포함 됩니다. 반대로 단위농협의 경우 2금융권에 속합니다.

시작 하면서 말씀드린것 처럼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신청 및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의 단위 농협 에서만 신청이 가능 합니다.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새희망홀씨 취급은행

새희망홀씨는 16개의 은행을 통해서 신청 및 이용이 가능 합니다.

  • 경남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농협중앙회, 외환은행, 국민은행, 수협중앙회,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한국씨티은행 에서 새희망홀씨를 취급 합니다.

이처럼 어떤 서민금융 상품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취급은행도 달라지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두곳중 어떤것을 선택해야 유리할지에 대한 부분 입니다.

햇살론 vs 새희망홀씨 어떤것이 좋을까?

두가지 모두 저신용자,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공통적으로 적용 됩니다. 또한 3개월 이상 소득을 증빙할 수 있을때 승인률이 높아진다는것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햇살론은 대환 및 생계자금을 포함 3천만원 이며, 새희망홀씨는 2천만원 까지 승인 됩니다.

만약 서민금융을 처음 이용하고 기존에 빚이 전혀 없다면 새희망홀씨를 추천해 드립니다. 1금융권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을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신용평가기관인 올크레딧,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의 평가 요소중 1금융권 이하의 채무 사용에 대해서는 조금더 엄격하게 적용하기 때문 입니다.

햇살론

그러나 카드론, 현금서비스, 2금융권 신용대출을 이미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연봉 2천만원 ~3천만원 사이라면 한도가 예상보다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혹 한도 초과가 나오기도해 대환을 하기에 부족한 경우도 종종 발생 합니다.

햇살론은 새희망홀씨에 비해 같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생계와 대환의 개념을 각각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20%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을 동시에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봉 1,200만원 ~ 3,000만원 이하인 직장인 가운데 기존 대출을 가지고 있다면 새희망홀씨 보다 햇살론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승인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상품의 이자는 10% 전후로 큰 차이가 없으니 이런 부분들을 가만한다음 신청한다면 확정 까지 시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신청

두가지 중 어떤 것이 좋다 나쁘다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본인의 부채 보유 현황 및 필요한 자금의 규모에 따라 선택을 달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취급은행 vs 새희망홀씨 취급은행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