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직장인, 사업자 햇살론대출자격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치를 계속해서 경신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기존의 높은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연2%대의 저렴한 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로 전환할 수 있는 ‘안심전환대출’을 출시하며 서민들의 가계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려고 하는 정책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도 가계부채는 천정부지로 늘고 있고, 생활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은 높아진 1금융권의 대출자격 때문에 저금리의 신용대출을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이런 서민들을 지원하기 위해서 나온 상품이 바로 햇살론인데, 직장인이나 사업자들, 소상공인 등 일부 시민들은 아직까지 햇살론의 제대로 된 대출자격을 모르고, 어떻게 진행을 하면 쉽게 받을 수 있는지 몰라서 고금리의 대부업체나 캐피탈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햇살론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어디일까?

회사에 다니는 K씨는 대학시절 학자금대출과 잦은 이자연체등으로 인해서 현재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 그렇다 보니 6개월전 신용대출을 받기 위해서 주거래은행을 찾았지만, 신용등급 미달로 대출을 진행하지 못했다. 부득이하게 찾은 곳이 대부업체였고, 연34.9%의 최고금리로 대출을 받아서 매달 200만원의 급여 중에서 50만원이상을 대출원금과 이자상환으로 내보내다보니 어려움이 만만치 않다고 한다.

그런 K씨에게 희망처럼 다가온 것이 햇살론인데, 현재 내고 있던 이자부담을 70%이상 줄일 수 있어 1~2년 정도만 열심히 직장을 다니면 대출금도 금방 상환할 수 있을 것 같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직장인의 경우는 재직기간이 3개월이상이 되어야 하고, 연소득이 3000만원 미만일때는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하고, 연 소득이 4000만원 미만일때는 저신용자들에게만 지원해준다. 사업자들의 경우는 대출자격보다도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찾는 것이 요즘은 힘들다고 한다.

햇살론 이용자들 중 직장인에 비해 소상공인들의 이자지연율이 높아지면서 햇살론 취급금융기관들이 직장인들만 취급하려는 경향을 보이게 되었다는 것이다.

현재 은행권에는 많은 직장인 신용대출이 존재하지만 서류절차와 대출자격이 까다롭다는단점이 있다. 서민들은 이러한 이유에서 절차가 다소 간편하고 입금이 빠른 대부업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2014년부터 대부업 이자제헌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기존 39.9%의 금리가 34.9%로 낮아졌다. 그러나 서민들에게는 이 역시 상당히 부담스러운 금리이다.

이러한 서민층에겐 햇살론을 포함한 10%안팎의 낮은 금리의 서민대출상품은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하지만 햇살론은 대출자격 조건에 있는 모든 신청자가 승인이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자들은 공공연하게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을 따로 찾고 있는 실정이다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과 함께 대표적인 서민대출상품 가운데 하나인 햇살론을 취급하는 여러 은행 가운데, 신용보증재단의 기본적인 심사가이드인 저소득자, 저신용자에 맞춘 충실한 심사로 승인률이 높다고 알려진 곳이 있어 화제이다.

대환 신청 금액이 1,00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신용등급 무관을 대출자격 조건으로 하고 있으며 생계자금뿐만 아니라 대환자금으로 최대 3천 만원의 한도를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직장인은 3회 급여를 수령하고 보증재단의 보증제한사유인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 이력이 없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홍보배너링크

햇살론 승인 받은 신청자는 수도권 지역(서울, 인천 및 분당, 일산, 의정부, 구리, 안양, 용인, 평촌, 수원, 영통, 하남 등 경기 전 지역), 충청도 지역(대전, 천안, 예산, 청주 등 충청 전 지역), 강원도 지역(강릉, 춘천, 원주 등 강원 전 지역), 경상도 지역(부산, 울산, 대구, 창원 등 경상 전 지역), 전라도 지역(광주, 전주, 여수, 목포, 순천 등 전라 전 지역), 제주 등 전국 모든 지역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한 진행도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