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사업자대출 운영자금 자격조건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해 마련된 정부의 서민금융 안정자금 입니다.

3개월 이상 계속해서 근로하거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직장인에 비해 자영업자는 문턱이 높은것 또한 사실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햇살론 사업자금대출 가운데 운영자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금은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해 평가된 점수별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 집니다.

보증기간 및 상환방법은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균등분할 상환이며 보증 수수료는 대출 금액의 연 0.85% 이내에서 결정 됩니다.

햇살론 사업자대출

한도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소상공인평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 되는 점수를 합산하면 지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대략적으로 확인 가능 합니다.

햇살론

배점이 높은 항목은 신용등급 1~3등급이 182점으로 가장 높습니다. 상시근로자 1인 이상을 고용하고 있다면 44점을 부여받으며 사업자등록증 발급후 3개월이 지났다면 40점의 가산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무등록사업자의 경우 현재 2년이상 운영했다면 45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점수에서 249점 이상이라면 햇살론 사업자대출 최대 지원 금액인 2천만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