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주부대출 아파트 주택론 자격조건

하나은행 주부대출 아파트 주택론 자격조건

긴급한 자금으로 고민하고 있는 주부 가운데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면 하나은행을 통해 주부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아파트 또는 2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근 2금융권인 캐피탈에서 무담보아파트론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판매가 되고 있는 인기 상품 가운데 하나 입니다. 하지만 전세거주자의 경우 대상에서 자격 조건에서 제외되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주부대출

하지만 하나은행 주부대출의 경우에는 전세 거주자 역시 신청 가능 합니다. 무엇보다 소득을 증빙하지 않아도 아파트에 거주 하고 있다는 자격으로 실행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입니다.

[관련글] BNK캐피탈 무설정 아파트론 무직자도 당일대출 가능

현재 신용등급이 6등급이거나 7등급인 분들은 2금융권을 통해 신청하는 것이 승인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먼저 은행에서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대표적인 거절 사유는 신청일 현재 연체중, 부채 과다 사용, 현금서비스 이용건수 과다, 대부업체 사용 등 신청일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 될 수 있습니다.

한도 금액은 최대 3천만원 입니다. 기간은 1년으로 통장대출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이용하고 있는 원금의 매달 이자만 납부하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입니다. 천만원 5%를 기준으로 했을때, 한달 이자는 41,000원 정도가 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인지세 역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준비서류는 아파트 거주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전세계약자인 경우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한 전세계약서 사본이 필요 합니다. 이밖에 개인에 따라 추가 제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주부분들 가운데 아파트를 통해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 연체시, 아파트가 어떻게 되는것이 아닌가? 라는 질문을 참 많이 합니다. 실행 자체가 아파트에 거주할 여력이 있다면 기타 소득이 있다고 판단후, 한도와 금리가 책정되는 방식 입니다.

또한 신청시 아파트의 등기부등본상 어떠한 설정도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체를 하더라도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다 하더라도 연체를 해서는 안되겠죠? 이상으로 하나은행 주부대출 상품중 아파트 거주자를 위한 아파트론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