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라이트론 기존대출 갈아타면 금리인하

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상품중 기존 고금리 대출을 이용자를 대상으로 금리 인하를 받을 수 있는 원더풀 라이트론을 출시했습니다. 급할때는 이자를 생각하기 보다 승인이 중요하지만 막상 받고나면 뭔가 아쉬운것이 금리 입니다.

그런데 이번 원더풀론 라이트론은 평균 금리를 연13% ~ 24.9%로 낮추면서 2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은 이자를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이밖에 15% 이상의 중금리를 이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13%로 금리를 인하해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천만원 34.9%를 기준으로 원더풀라이트론으로 전환을 하게 되면 매년 100만원 정도의 이자를 아낄 수 있게 됩니다.

신청대상은 만20세 연봉 2천만원 이상 프리랜서, 사업자, 공무원, 직장인이 이용 가능 합니다. 회사의 직군이 좋아 은행에서도 저금리가 가능한경우 13%의 이자도 높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봉 3,000만원 이하인 경우 대부분 2금융권에서 20% 후반으로 받을 수 밖에 없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친애저축은행 라이트론 대환을 통해 이자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6년까지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 됩니다. 신청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는 신분증, 소득서류, 주민등록초본이 필요 합니다. 고금리대환을 신청하는 분들의 경우 해당 금융사의 금융거래확인서를 별도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신용등급과 소득에 따라 한도는 차등 적용 되지만 최대 5천만원 까지 나옵니다. 500만원 이하의 소액 채무가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다면 채무통합을 통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도 권해 드립니다. 간혹 잘못알고 있는 부분이 빚이 많으면 신용등급이 안좋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용등급은 빚이 많은것 보다 소액이라 하더라도 채무가 분산되어 있는 경우 더욱 안좋게 평가 됩니다. 따라서 원더풀론 라이트론으로 채무를 통합하면 신용등급올릴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저축은행들이 대부분 고금리 정책으로 일관하고 있는데 비해 친애저축은행의 라이트론은 그동안의 관행을 없애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2금융권의 경우 표면적으로는 6%대의 저금리도 있다고 하지만 실제 대부분 20% 후반의 고이율로 승인이 이루어지고 있어 사실상 대부업체와 비교해도 이자 절감의 효과가 미비하기 때문 입니다.

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서민금융의 대표적인 대환상품으로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가 있습니다. 기존에 이용을 하고 있어 추가로 금리를 낮추기 어려운 분들은 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라이트론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본다면 최소 2% ~ 최대 10% 정도의 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