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재직, 소득서류

신용대출 필요서류.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최근 명의도용건들도 많아지고 있는만큼 기준이 강화되는 곳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인, 사업자 각각 준비해야 하는 필요서류들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사전에 한번더 정확히 확인후 안전한 금융거래 하셨으면 합니다.

직장인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서류는 재직과 소득서류 입니다. 그리고 이와 별도로 금융사마다 요구하는 추가서류들이 조금씩 상이 합니다.

신용대출 필요서류

1.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재직] : 현재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면 됩니다.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이라면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발급이 가능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을 준비하면 됩니다. 최초 4대보험이 적용된 날짜가 기재되기 때문에 재직 확인을 하는데 보편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직장인 신용대출 서류 입니다.

만약 재직 조건이 충족되지 않는 경우 전직장의 근무 이력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전직장경력을 포함해 발급 요청을 하면 취득일 및 상실일이 함께 기재가 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서류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서류

 

만약 4대보험 미적용자라면 현재 근무하고 있는 회사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재직증명서로 대체가 가능 합니다. 최근 개인정보보호법과 관련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의 경우 ******** 로 표기를 해도 무방한 곳이 있는가 하면 정상적으로 모든 번호가 입력이 되야 인정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신청전 이런 부분들도 함께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2.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소득] :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4대보험이 적용되는 경우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입니다. 매달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연봉이 산정 됩니다. 그러나 간혹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체의 경우 소득을 축소신고 하는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소득 축소 신고로 인해 원하는 한도가 발생하지 않거나 금리가 올라간다면 다른 서류로 대체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모든 금융기관에서 가장 확실한 소득서류로 인정을 하는 것은 세무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소득금액증명원 입니다. 최근 1년간의 소득을 여과없이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함과 동시에 정확한 서류로 인정이 가능 합니다.

신용대출 필요서류

하지만 보험설계사, 카드설계사 등 프리랜서를 직업으로 하는 직장인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의 금액이 매우 적게 산정이 됩니다. 따라서 위의 경우 회사에서 별도로 확인할 수 있는 소득자료로 증빙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비과세 금액이 많은 직장인이라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도 좋습니다. 금융기관에 따라 비과세를 인정하는 곳과 인정하지 않는곳이 있습니다. 만약 비과세 금액이 많다면 당연히 후자 쪽을 선택하는 것이 금리나 한도면에서 유리 합니다. 이밖에 급여명세서, 급여통장등으로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로 인정 가능 합니다.

3.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기타] : 이밖에 금융기관에 따라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통신비용 납부 확인서, 주거래통장 금융거래내역서 등 추가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최근 무서류, 무방문으로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들도 있으니 서류준비가 번거로운 분들은 이와 관련된 상품으로 진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