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 사업자대출 SB-가맹점론 최저9%대 출시

저축은행 사업자대출 SB-가맹점론

평소 자금 조달이 어렵거나 고금리로 자금을 사용하는 중소 카드가맹점 사업자를 위한 10%대 중금리의 “SB-가맹점론” 대출 상품이 전국9개 지역 37개 점포를 대상으로 2015년 4월 1일 부터 시행 됩니다.

저축은행 사업자대출 SB-가맹점론 출시 배경은 최근 경기회복 지연에 따라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담보▪신용부족으로 자금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고금리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 가맹점에 대해 중금리대 신용대출을 통한 금융애로 해소 지원하기 위함 입니다.

사업자대출

아울러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대규모 구조조정에 따른 신뢰하락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축은행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지역내 자영업자등에 대한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관계형 금융을 추진하여 새로운 영업활로를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 되었습니다. 지난해 금융위 발표 「저축은행의 관계형 금융 활성화방안(‘14.9.17)」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2015년 사업자대출 SB-가맹점론 자격기준

가. 대출대상 : 신용(체크)카드 가맹점주

ㅇ 6개월이상 신용(체크)카드 매출이 있는 자영업자로서 CSS등급이 일정등급 이상인자

동 상품 출시를 위해 CB등급, 소호등급, SP등급 등을 결합한 자영업자 전용 공동 CSS(신용평가 시스템)를 개발

나. 사업자대출한도
□ 종합통장대출 : 일 평균카드 매출액 기반으로 최대 5백만원 이내
□ 일반자금대출 : 월 평균카드 매출액 기반으로 최대 1억원 내외

다. 사업자대출 금리 : 최저 9.64% ~ 최대 19.35% 이내, 저축은행의 내부심사에 기준에 따라 신용등급별로 상이 합니다.

라. 사업자대출 절차
□ 취급 저축은행에 대출신청시 사업장 실사 및 심사 후 대출실행
□ 대출중개 전문기관 한국이지론을 통하여 인터넷 조회/신청 가능

ㅇ 대출가능 여부 및 금리 등을 실시간으로 온라인상에서 조회 가능하며 최종 승인 및 대출실행은 사업장 실사 후 결정. 한국이지론과 저축은행과의 본 상품 온라인 신청 서비스는 `15. 5월부터 시행 예정 입니다.
마. 취급 저축은행 : 9개사, 37개 전국 점포
□ 페퍼, 평택, 진주, IBK, 드림, 더블, 삼호, 스타, 세종저축은행의 37개 전국 점포

※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금융상품안내에서 대출대상 및 조건, 취급 저축은행의 연락처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ㅇ 거래자 지역 분포, 대출상품 취급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취급 저축은행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 입니다.

중소상공인들에 대한 자금지원을 통해 금융애로 해소를 지원하여 저축은행의 관계형금융 활성화 계기 마련

□ 향후에도 저축은행에 대한 서민 및 중소상공인 등을 위한 중금리 신용대출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직장인에 비해 신용대출에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저축은행들이 연합해 출시한 ‘SB-가맹점론’ 사업자대출 상품은 연9%~19% 까지 중금리 대출임을 감안했을때 사업자들이 급한 자금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