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개인사업자대출 2금융권 vs 대부업체

저금리개인사업자대출 2금융권 vs 대부업체. 이름만 놓고 보면 당연히 상위 기관인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 이자를 낮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자가 저금리로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신용등급이 좋아야 합니다.

직장인과 비교했을때 사업자는 신용대출 이자가 평균적으로 높은편 입니다. 심사기준 역시 까다롭거나 엄격하게 적용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이자가 가장 낮은 1금융권 사업자대출은 최소 1년 이상 사업장 운영과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및 소득금액증명원을 통한 소득 증빙이 필수로 이루어 져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은 5등급 정도까지가 커트라인이 됩니다.

담보를 제공하는 경우 7등급도 받을 수 있지만 순수 신용으로 받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인 분들이라면 주거래은행을 통해 가장 먼저 문의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2금융권인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은 이용하는 곳에 따라 이자나 한도가 천차만별 입니다. 법적으로 34.9%까지 받을 수 있도록 했기 때문 입니다. 이자가 낮은곳은 10% 초반 금리로 승인이 이루어지며 후순위 저축은행의 경우 34%대로 승인이 됩니다.

하지만 금리가 높아질수록 승인률은 높아지고 자격조건도 간소화 됩니다. 하루이상 사업장 운영시 승인이 되기도 하며 평균적으로 3개월 이상 자영업을 하고 있다면 매출액이 없어도 천만원 전후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최근 2금융권들의 경우 매출액이 없어도 거주지가 아파트나 주택인 경우 3천~4천만원 정도 승인이 가능한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단, 신용불량자, 연체자, 기대출과다, 9등급, 개인회생, 개인파산등의 사유가 있다면 하위 금융기관에서도 정상적인 대출이 어렵습니다.

저금리 개인사업자대출 금리비교 FK Loan 무료상담신청

저금리대출

마지막으로 대부업체는 500만원 이하의 소액으로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만약 소득증빙이 어렵다면 300만원 이하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금리는 29%~34% 정도가 나옵니다.

One thought on “저금리 개인사업자대출 2금융권 vs 대부업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