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대출 직장인 햇살론 대출서류 준비하기

집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송금을 할때 공인인증서부터 OPT나 보안카드 등이 준비 되어 있어야 할 수 는데다가 하물며 통장 하나를 만들러 가도 신분증, 본인도장 등 필요한 것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대출을 받을 때도 마찬가지로 구비서류를 하나라도 빼 놓고 간다면 헛걸음하는 것이겠지요.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햇살론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서 어떠한 서류들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

  1.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근로자
  2.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연소득 4천만원 이하의 근로자
  3. 근로자의 경우 3개월 이상 근무한 근로자에 한 함

직장인 햇살론은 본인확인서류는 기본이고 재직기간과 소득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크게 근로소득자 신고자와 근로소득 미신고자로 크게 구분됩니다.

재직증명서는 본인이 근무하고 있는 곳에서 발급받으시면 되고요. 소득증명서류는 연말정산한 근로소득자용이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포함)으로 가능합니다. 이는 근로원청징수영수증 발급은 www.hometax.go.k r에서 가능합니다. ☜ 근로소득 신고자 면서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일용직 제외)인 직전년도 입사자

하지만 나는 올해 입사했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안해서 자료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소득증명서류 준비를 어떻게 해야하나 걱정하실텐데요.

그런 분들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과거 근무처 자격득실 이력 포함)하여 본인명의의 급여통장원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은 www.nhis.or.kr에서 가능합니다. ☜ 근로소득 신고자 면서 정규직 또는 비정규직(일용직제외)인 당해년도 입사자

근로소득 신고자이면서 일용근로자의 경우는 고용주로부터 근로(고용)계약서와 고용주 영업허가증 또는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발급받아 본인 명의의 급여통장 원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근로소득 신고자이면서 일용근로자

근로소득 미신고자인 분들도 마찬가지로 고용주로부터 근로(고용)확인서, 고용주 영업허가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본인명읭의 급여통장 원본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 근로소득 미신고자

서류는 준비되었고 이제 상담을 받을 곳을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햇살론 취급은행으로는 저축은행과 신협, 수협, 농협과 같은 상호금융기관이 있습니다.

336x280

대출 상담은 아무래도 전문가와 상담하고 확실히 알고 이용하는것이 좋은데 어디서 하는게 좋을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햇살론 췩브은행을 통하여 전문가와 상담해보시고 햇살론 대출을 이용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