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대출 소액대출 이자 200만원 대출 조건 비교

200만원 대출이라 하더라도 급하게 필요할 때, 어디서나 쉽게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주변 지인에게 빌리기는 눈치가 보이고 시중은행의 자격 조건은 물론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 어느곳을 이용해야 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서류는 무엇이 필요한지 관련 조건들이 모두 다르니 인터넷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출중개업체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곳에서는 불법 수수료 및 금전을 요구하는 등 피해 사례들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소액대출

오늘은 인터넷대출 중 금액이 많지 않은 소액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이 간편하게 금융기관의 조건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안전한 중개업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대출중개업체라고 하면 부정적인 느낌이나 안좋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한국 이지론 역시 대부 중개업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기업이 아닌 일반 중소 규모의 금융사를 운영하는 경우 사업자등록증상 중개로 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기관들은 제도권 기관으로 부터 심사 및 접수 권한을 부여 받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직장인을 기준으로 재직기간 1년 이상 연봉 2,400만원 이상이며 신용등급이 1~4등급이라면 굳이 금리비교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있을 때, 급여를 받고 있는 주거래은행을 방문후, 신청하면 됩니다. 소액대출 이라면 인터넷으로 무서류 신청이 가능한 은행들도 있으니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 합니다.

문제는 신용등급 6~8등급에 해당하는 분들이나 재직기간이 1년 미만, 자영업자라면 1년 미만이며 소득증빙을 제대로 할 수 없는 분들은 금융사의 조건을 비교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상황에 따라 많게는 10% 이상 차이가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한가지 예를 들어드리자면 제가 과거에 대출 상담을 도와드렸던 분의 이야기 입니다. 신용등급은 마이크레딧 2등급 크레딧뱅크 5등급으로 편차가 있는 분이었습니다. 2금융권의 모 캐피탈에서 금리를 확인했는데 29.9%가 나왔습니다.

신용등급에 비해 이자율이 높다고 생각해서 다른 금융사도 함께 확인을 했었는데 그곳에서는 이자가 12%가 나왔습니다. 같은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17.9%의 이자의 차이가 나타납니다. 이런 케이스가 많은 것은 아니지만 2금융권이나 저축은행 등 해당 금융사에서 우대하는 조건들이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 입니다.

소액대출 이자ad04

단 인터넷대출을 알아보는 경우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무직자 및 신용불량자는 대출 진행이 불가능 합니다. 남성 분들의 경우 군미필자, 미성년자, 기대출초과자, 과다조회자 역시 제도권 기관에서 대출 진행이 어렵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