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

우리은행과 보건복지부가 함께 하는 착한 적금상품, 서민들의 목돈 마련과 소액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기부형 금융상품인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징을 살펴보면 신용카드 사용에 따른 수익 발생분을 고객에게 우대이자율로 제공하여 우대이자 금액의 일부분을 자동으로 기부하는 형식으로 운영 됩니다.

가입대상은 1인 1계좌로 신청가능하며 적립금액은 매달 10만원 or 20만원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운영방식은 1년 단기 적금으로만 가능 합니다. 우대 이자율을 제외하면 기본 금리는 2.7% 입니다. 나머지 3%의 금리는 우대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만기시 지급합니다.

월 적립금액이 10만원인 경우 1년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250만원 이상
월 적립금액이 20만원인 경우 1년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500만원 이상

기존 우리은행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우대이율 3%를 맞추는 것이 크게 어렵지는 않아 보입니다. 매달 10만원인 경우 한달 20여만원이며, 20만원인 경우 매달 40만원정도 사용을 하면 되기 때문 입니다.

우리은행

우대이자율 적용시 주의사항

우리함께 행복나눔 적금의 신규일로부터 만기일까지 우리카드사 신용카드(개인명의) 를 보유하고 결제계좌를 우리은행 계좌로 이용하면서 사용하는 경우만 우대이자율인 3%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 실적, 체크카드 실적 및 기업카드의 경우 이용금액 산정에서 제외 됩니다. 만약 적금 가입 당시 우리은행 신용카드가 없다면 적금을 신규로 가입후 1개월 이내에 우리카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우대이자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