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조건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조건

평소 마이너스통장을 현명하게 이용하고 있다면 급할때 적금을 해지하거나 가까운 친인척 및 주변 지인에게 급하게 돈을 빌리지 않는다 하더라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목적도 없이 지름신이 강림해 사용한다면 모두 다음달에 빚으로 돌아와 결국 연체를 하게 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을 원하는 경우 가장 승인률이 높고 이자를 낮게 받을 수 있는 곳이 주거래 은행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을 비롯해 이와 관련된 정보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이나 소득, 재직기간에 따라 이자 및 한도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신용등급별 실제 적용 되고 있는 평균 금리 입니다. 현재 기준금리가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1~2% 정도 낮게 생각을 해도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은행권을 이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5등급 이상이라고 했을때 우리은행 같은 경우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3% 후반으로 개설 할 수 있습니다.

7~10등급의 경우도 평균 7.86%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저신용 서민 금융인 새희망홀씨, 그리고 적금을 담보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한 경우도 모두 해당되니 실제 일반 적인 케이스에서 적용 받을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직장인을 기준으로 했을때 재직기간은 일반 노멀한 회사인 경우 1년 이상 되었을때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공무원, 교사, 대기업, 외감 기업등 준우량의 경우 6개월 이상 재직시에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의 경우 2천만원 이상이 되는 경우 부채대비 소득상환비율을 고려해 한도가 책정이 되지만 그 이하라 하더라도 주거래실적 및 그동안 우리은행과의 거래 패턴에 따라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마이너스통장은 매달 사용한 돈의 이자만 내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게 다가 옵니다. 하지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원금을 상환하지 않는다면, 만기시 분명 갚아야할 빚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