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갱신형 갱신형 고려사항 5가지

암보험 비갱신형 갱신형 고려사항 5가지

처음 암보험에 가입했을때 나이가 26살 입니다. 당시 한달에 15만원 정도 납부를 해야 했는데 다른 보험들까지 포함하니 생각보다 꽤 많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중간에 해지를 하고 한동안 잊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이 지나고 자녀가 학교에 입학하고 나니 생각이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가끔 혼자 멍하니 있는 시간에 혹시라도 내가 잘못되면 어떻게 하나? 이런 작은 고민이 점점 커지는 상황이 되어 결국 다시 암보험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암보험 비갱신형 그리고 갱신형 선택시 고려해야하는 사항 5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암보험 비갱신형

결론부터 말하면 암보험 하나쯤은 들어두는 것이 좋다.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암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점과 발병률이 높다는 것은 암에 대한 경각심을 갖어야할 이유이다. 현대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암에 대한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문제는 비용이다.

암 발견 및 치료가 기술발전으로 인해 비율이 높아지긴 했지만 그에 비례해 비용 또한 증가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검사와 치료에 의한 암을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용에 대한 대비도 생각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비용에 대한 문제를 대비할 수 있는 암보험

암보험은 보험상품 중 대표적으로 알려진 보험으로 성인이라면 암보험은 한두개 갖고 있으며 또한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문의와 상담도 일정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렇게 암보험에 대한 필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암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선택기준을 갖고 있는 사람은 찾아보기 힘들다.

보험상품 선택요령을 안다면 보험 가입 후 후회하는 일이 적어지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좋은 보험을 가입하기 위한 선택기준을 알고 보험에 대해 접근하는 것이 보다 유리하고 좋은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 요령이 된다.

암보험 견적 30초 보험료 비교 계산

보험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 5가지

1. 갱신형이 아닌 상품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한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는 일정기간 이후 보험료가 오르는 것과 오르지 않는 것에 차이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비갱신형으로 보험료가 일정기간 이후 오르지 않는 상품으로 선택하는 것이 이득이다.

2. 80세 이상 만기

딱히 80세로 정하는 것은 아니다. 80세 만기로 하라는 것은 보험의 만기시점을 최대한 길게 잡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말하기 위한 것이고 아직까지 암보험 상품들 중 80세 이상은 없기 때문에 80세가 최장보장기간이다. 암보험은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을 경우 가입이 힘들어지거나 비싸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 시 최대한 길게 보장받을 있도록 만기시점을 길게 잡는 것이 좋다.

갱신형 암보험

3. 알반암 외 기타암 보장

일반암을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은 보장한도에 차이는 있지만 암보험 말고도 다수 존재한다. 따라서 암을 전문적으로 보장하는 암보험의 경우에는 일반암 외에 갑상샘암이나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상피내암, 남녀생식기암 등 기타암까지 보장하는 보험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4. 의무가입으로 들어가는 담보 확인

보험을 가입할 때 보험료가 싸지만 보장이 좋다면 금상첨화!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서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담보의 여부에 의래서도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도 있기 때문에 보험료를 싸게 가입하기 위해 의무가입 사항을 반드시 체크하여 의무가입사항이 없는 보험상품을 통해 보험료를 낮추도록 하자!

5. 순수보장형 암보험

하지만 다 좋은데 의무가입 사항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져 보험료를 낮추기 위해 진단비 등 필수적인 보장항목에 대한 금액을 낮추는 것은 좋지 않다. 따라서 만기환급형이 아닌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낮추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암보험 비갱신형 보험료 계산

암보험은 성인들에게 필수적인 보험이지만 40대를 전후해 보험료가 급속히 증가하기 때문에 암보험을 알아보기 위해선 나이를 감안해 빠른 시일 내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단 위 5가지 기준을 통해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 선택하여 보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해야 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