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자격 및 준비서류

과거 희망홀씨 였다가 2010년 11월 부터 새희망홀씨라는 이름으로 이용되고 있는 서민금융의 대표적인 저금리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자격 및 준비서류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취급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한국스탠다드차타드, 하나, 중소기업, 국민, 한국외환은행, 한국시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은행 총 16곳의 시중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자격대상

– CB사 신용등급 6등급 이하로 연 소득 4천만원 이하인 자 또는 연 소득 3천만원 이하인자

제외대상 및 부결사유

– 은행연합회 신용정보전산망에 신용도 판단정보 및 공공정보기록이 등재된자
– 3개월 이상 연체 및 부도, 대위변제, 금융질서 문란정보 등재자
– 은행별 여신심사기준에 부적격자
– 신용카드 미사용자
– 3개월미만 재직자
– 2금융권 4건이상 사용

♦ 금리 : 시중은행에 따라 개별 적용 평균 10% 전후
♦ 대출한도 : 2천만원이내
♦ 지원용도 : 사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
♦ 운영기간 : 5년간 한시적운영

♦ 새희망홀씨대출 준비서류

직장인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 급여통장, 원천증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재직증명서

사업자 & 자영업자
–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소득금액증명원,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프리랜서
– 재직증명서(위촉계약서), 사업자등록증, 모집인지급조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새희망홀씨대출은 서민들이 연간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사용하는 것을 막아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상품 입니다. 하지만 취급기관이 모두 시준 1금융권인 은행인만큼 승인률은 바꿔드림론, 햇살론에 비해 많이 낮은편 입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채무가 없거나 소득대비 한도금액이 넉넉하다면 시중은행의 저금리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새희망홀씨 승인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2금융권 채무건수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현금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건수 및 사용내역이 모두 대출로 인정이 되기 때문에 이용전 상활할 수 있는만큼은 상환한다음 진행하는것이 유리 합니다. 만약 카드론 2건, 현금서비스 2건을 이용중이라면 새희망홀씨로 진행이 불가 합니다.

금융기관에서 지칭하는 2금융권은 캐피탈, 저축은행, 카드론, 현금서비스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취급기관에 따라 차량할부의 경우 2금융권으로 인정이 되는곳과 그렇지 않은곳이 있으니 사전에 확인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