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와머니 추가대출 심사 기준 후기

산와머니는 다들 알고 계시다 싶이 소비자금융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이자율은 연 34.9% 로 이자제한법이 적용되는 최고 금리로 이용하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저도 얼마전까지 산와머니에서 500만원을 빌렸던 적이 있었는데, 제가 이용했던 방법이나 절차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 후기가 산와머니 추가대출 확인전 조건을 확인하고 이용방법을 아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에 필요했던 금액은 300만원 이었는데요. 신청할때 부터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지는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중요한게 은행연합회 전산에 등록이 되지 않고 잠시 사용할 목적이었기 때문 입니다.

산와머니 추가대출 심사

소비자금융기관은 은행과 2금융권의 전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축은행과 대부업체는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차후 은행권에서 마이너스통장을 발급받는다거나 신용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사용 이력이 남지 않아야 한도나 금리부분에서 유리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레딧이나 올크레딧 개인화면에서는 확인 할 수 없지만, 금융사에서 어떤 전산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세부 내역을 전부 확인 가능하기도 합니다.

처음 산와머니를 이용할 당시 이자율이 연39.9% 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잠시만 사용하고 전액 상환활 계획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자율의 차이는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그것보다는 다만 한시간이라도 빨리 받고 싶어서 신청했던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처음 상담을 받고 팩스로 급여통장 복사본하고 몇가지 보내주니까 20분 정도 있다 전화가 오더니 500만원 까지 한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서 30개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하고 사용했는데, 매달 25만원 정도 원금+이자를 냈습니다. 산와머니를 이용하면서 연체했던적은 없었는데요. 문제는 돈을 빌렸던 지점에서 한달에 4~5번 정도 전화가 옵니다.

그런데 저도 이번에 산와머니에서 대출을 받으면서 한가지 느낀 부분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중도상환을 하는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 입니다.

처음에 빌릴때는 잠깐만 쓰고 보너스를 받고 다른곳에서 부가적인 수입이 들어오면 갚아야지 했는데, 이런저런 경조사들과 돈을 갚으려고 하는 시점에 또 다른 곳에서 돈이 필요하다 보니 결국 30개월을 전부 채우고 상환을 끝냈습니다.

그래도 연체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추가대출을 받으라는 전화하 일주일에 한번정도 오고 있습니다.

이런걸 보면 산와머니 추가대출 심사 기준이 처음에 이용하고 연체없이 잘 사용을 했다거나, 처음 나온 한도보다 돈을 적게 사용해서 잔액이 남아 있다면 큰 문제 없이 산와머니를 이용 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자율에 대한 부분은 어쩔 수 없으니 본인의 선택에 따라 사용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자주 이용한다면 이자도 높고, 사용할때는 모르지만 막상 갚으려고 하면 내가 그동안 낸 이자가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것이 대출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말 급할 때,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지는 않고 당일에 쉽게 승인을 받는곳은 역시 대부업체가 가장 빠르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저축은행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중금리 대출 상품들도 계속 출시되고 있으니, 이자가 부담되는 분들은 관련 상품들을 확인해 보신 후, 이용해 보는 방법도 좋을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다른 곳의 채무를 갚기 위해서 돈을 빌려야하는 상황에 놓인 분들은 정부의 서민금융상품으로 대환을 생각해 보는것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