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무서류 소액대출 500만원 신용등급별 금리 비교

직업이 없는 무직이거나 회사에서 근무한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또, 사업을 시작했지만 업력이 오래되지 않아 급한 자금이 필요하지만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100만원 정도의 적은 금액이 필요한 분들중 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이라면, 국민은행 소액결제자금을 통해 급한 자금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500만원 전후의 금액이나 1,000만원 정도의 금액을 필요로 하는 분들중 무서류대출을 원한다면 최소한의 몇가지 조건들을 필요로 합니다. 그중 오늘은 (구)bs캐피탈에서 현재의 BNK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소액대출

자격 조건은 신용카드 발급 후 12개월 이 지났거나 타 금융기관 신용대출 (현금서비스 포함)이 존재하는 분들 중 최근 3개월 내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한 실적이 있는분 이라면 이용 대상에 포함 됩니다.

이와 유사한 내용은 여성들만 이용할 수 있는 롯데캐피탈 레이디론 역시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기준은 간단 합니다. 연체 없이 정상적인 신용카드 사용을 하고 있다면 소득 서류 및 재직확인 없이 주부나 무직자라 하더라도 500만원 까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자차나 자가를 보유하고 있다면, 추정 소득이 인정되 한도가 1,000만원 으로 증액 됩니다. 적용 금리는 연 7.99%~27.9% 이내에서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별 차등 적용 됩니다. 또한 무서류 소액대출이라 하더라도 취급수수료 및 부대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상환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 중, 선택 가능 합니다. 기간은 3년 이내이며 구비서류는 신분증 사본 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집에서도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신청에서 송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여신금융협회 2015년 6월 30일 기준 신용등급별 평균금리현황을 살펴보면 BNK캐피탈의 평균 금리는 20.9%로 확인 됩니다. 신용등급 8등급까지 실행이 가능한 2금융권을 기준으로 우리캐피탈과 함께 평균 이자는 가장 낮습니다.

신용등급 기준 평균금리를 보면 1~3등급 14.4%, 4등급 19.3%, 5등급 21.9%, 6등급 24.4%, 7등급 25.7%, 8등급 27.9% 입니다. 간혹 2금융권 상담시 현실 가능성이 낮은 저금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위의 등급별 평균 대출 실행 금리를 살펴보시고, 현재 등급과 연관해 본다면 대부분 비슷하게 책정이 됩니다.

부결 사유는 저축은행과 대부업체의 사용처가 2곳 이상인 경우 비은행권 채무 과다로 거절이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거절 사유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