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만드는법 직장인의 통장쪼개기 세가지 단계

목돈만드는법 관련 정보들을 인터넷을 통해 살펴봐도 경험담을 살펴보는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저역시 가정을 꾸리고 있는 가장의 입장에서 아무리 돈에 초연해 지려 생각한다 하더라도 결코 포기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목돈만드는법 직장인의 통장쪼개기 방법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세자기통장 나누기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지금부터 하나씩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 합니다.

목돈만드는법

목돈만드는법 직장인의 통장쪼개기 3가지 방법

1. 생계자금 통장

일반적인 직장인들이 월급통장은, 은행의 자유저축 예금통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급여가 들어오면 상당기간동안 아무런 보람없이 머무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월급이 들어오는 생계자금 통장으로 cma통장을 선호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물론 cma가 재테크의 시작은 될 수 있지만, 만능 통장은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며, 월급이 잠깐동안 머물렀다가 재무목표 통장으로 가기 전, 머무르는 저수지 정도로 활용해야 합니다.

2. 투자를 위한 통장

목돈만든법 두번째 방법 입니다. 투자를 위한 통장 설정은 단기 계획 뿐 아니라, 장기 계획도 필요합니다. 대부분 직장인의 유일한 돈줄은 월급이며, 월급을 활용하여 소액으로 목돈을 만들어 재테크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에 맞는 톻장을 만들어 기계적으로 자동이체가 되게 한 후의 자금으로 생활을 하고, 여유자금을 모아 투자용 오락주머니를 활용하는 방법도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결혼을 위한 준비나 자녀교육비, 노후준비 등 통장을 만들어 각각의 통장에 이름표를 붙여놓고, 장기투자 마인드로 접근하는 방법 입니다. 단기적인 투자성과에 흔들리지 않고 시간을 활용한 복리투자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개념으로는 매달 적금 통장을 하나씩 늘려나가는 방법인 풍차돌리기와도 유사 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통장쪼개기

3. 목돈만드는법 자산축적 통장 관리

우리나라도 선진국 대열에 들어오면서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노후준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항목이며, 월급으로 생활하는 분들에게는 힘들겠지만 지금부터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최소장치로 국민연금이 있지만, 재정건전성 악화로 인하여 크게 믿을 바가 못된다는 각오로 스스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이 일본의 경우를 살펴봐도 2030세대가 6070세대들의 연금을 대고 있다는 우슷갯 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 준비를 하는 방법도 생각해 둔다면 도움이 됩니다.

급여 생활자들에게 최고의 노후준비 상품은 연금상품입니다. 가입기관과 성격에 따라 연금신탁과 연금보험, 연금펀드로 나누는데 모두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이 있어, 장기투자로 인항 수익 외에도 연말정산 후 꽤 많은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틈틈히 경제 관련 뉴스를 정독 하거나 은행연합회의 금리비교 공시를 수시로 확인해 예적금 높은 은행을 찾는 것도 목돈만드는방법의 기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