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운동 전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

다이어트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을 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운동 후에 더 도는 입맛때문에 운동이 끝난 후 자연스럽게 음식을 찾게 되곤 합니다. 차라리 운동 전에 먹으면 더 나을 거라는 생각에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은 후 운동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 전에 먹은 음식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오히려 더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열심이 운동을 해도 되려 도루묵이 될 수 있는 상황도 올 수 있다는 말이죠. 다이어트 운동 전 섭취하면 좋지 않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운동 전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샐러드

다양한 채소들과 과일로 만들어지는 샐러드는 건강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채소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운동을 하는 동안 배를 부풀고 가스를 차게 하므로 운동 전에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기름기가 많은 튀김 음식

고지방 식품인 튀김은 소화되는 데 오랜시간이 걸려서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운동 전에 튀김을 먹으면 짓누르는 느낌이 들고 동작이 둔해지기 쉽습니다. 또한 지방은 위장과 식도 사이의 괄약근을 느슨하게 해 운동 중에 속이 쓰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도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면 왠지 더부룩한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매운 소스나 양념

경기 전에 매운 음식을 먹은 후 운동을 하면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핫 소스나 매운 카레, 자극적이고 양념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운동 전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캔디

당분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는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면 우리 몸은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저장하는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크림이 많이 든 음식

크림이 많이 든 음식이나 소스는 배가 부풀어 오르게 하거나 속 쓰림 등의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생크림류를 정말 좋아하는 저로써는 참기 힘든 유혹이 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운동할 때는 혈액과 산소, 에너지가 근육을 위해 쓰여야 하는데 고지방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쓰이기 때문에 몸을 처지게 하고 최적의 플레이를 펼치지 못하게 합니다.

햄버거 종류

버거에 들어가는 살코기 패드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고지방이기도 하기 때문에 운동전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운동 실패하는 사람들의 특성

다이어트를 매번 시도해도 항상 실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이 바로 단기간에 무리한 감량을 시도하거나 원푸드 등 잘못된 다이어트를 시도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옳지 않은 다이어트 법은 몸 속 영양 균형을 깨트리고 지속이 가능하지 않아서 요요현상 때문에 다시 찌게 만듭니다. 대표적인 안좋은 습관 몇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저녁을 거른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단식보다는 하루 섭취할 칼로리를 3끼에 나눠서 적당량씩 고르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 끼를 거르면 다음 식사 시간때 폭식을 하기 쉽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른다

아까와 비슷한 맥락의 이야기 입니다.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점심이나 오후에 더 많이 먹게 됩니다. 이 때문에 위장이 늘어나고 호르몬의 밸런스를 망가뜨리게 해 과식이나 폭식을 부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것으로 해소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이라는 물질이 줄어드는데요, 이런 현상을 극복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먹는 것으로 풀려고 한는 것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지름길입니다.

포만감을 느낄 때까지 먹는다

음식을 다 먹은 후의 포만감은 사람을 행복하게 합니다. 그러나 오래 장수하는 동물들은 절대로 위의 8할 이상을 채우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과식은 좋지 않습니다.

평소 음식을 빨리 먹는다

음식을 먹는 속도가 포만감을 느끼는 속도보다 빠르면 이미 배가 다 찬 상태에서 더 음식을 먹게 되고 뇌에서 “스톱”이라고 명령하기 전에 이미 과식을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단 음식을 매우 좋아한다.

주스, 과자, 아이스크림, 초콜릿 등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당분들은 몸 속에서 혈당치를 올리고 세포로 들어간 당분은 에너지로 사용되지만 그러지 못한 당은 “중성지방” 형태로 몸에 저장이 되어 다이어트를 방해합니다.

다이어트 운동

움직이는 것을 귀찮아한다

굳이 시간을 따로 내어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열량을 소비하기 위해 일상생활 중에 활동을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보이면 먹는다

다른 어떠한 일에 집중을 하고 있으면서 무의식 중에 주변의 과자나 간식을 집어먹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양을 먹었는지 가늠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대부분 간식은 고칼로리의 음식이 많기 때문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다이어트 운동 과정을 비밀로 한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려면 여기저기 소문내라는 말이 있습니.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주위 사람들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재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말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주변 사람들의 오해를 사지 않을수 있기 때문 입니다.

ad02

체중이 빠지기 시작하면 그만 둔다

열심히 노력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였다 하더라도 즉시 그만두면 안됩니다. 몸의 적응 기간을 두어 달라진 체중을 몸이 기억하도록 해야 요요현상으로 인한 체중증가를 막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