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캐피탈 대출사기 유형 및 피해 예방법

농협캐피탈은 농협중앙회의 산하기관에 소속되어 있는 제도권 금융기관 입니다. 기존 농협의 인지도가 워낙 높다보니 사기건 역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농협캐피탈 대출사기 유형중 몇가지 사례와 피해 예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휴대폰을 통해 SMS 문자메세지나 전화를 한번쯤 받아보신 경험이 있으실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농협캐피탈의 경우 이런 부분들이 모두 자체에서 금지되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특히나 농협캐피탈은 대출상담사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농협캐피탈

하지만 정식으로 등록된 상담사라 하더라도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절대로 문자나 전화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적발이 된다면 바로 해고 처리가 되는 만큼 엄중한 사안이기 때문에 실제 근무하는 상담사가 전화를 하거나 메세지를 보낼 확률은 매우 희박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메세지들은 모두 대출사기나 사칭건과 같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또한 얼마전까지 서민지원팀, 정책자금 지원팀과 같은 문구도 사용되었는데 절대 존재하지 않는 부서 입니다. 햇살론 역시 농협캐피탈에서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에서만 이용 가능하니 당연히 제외 됩니다.

농협캐피탈 공식 전화번호는 ☎1644-3900 입니다. 상담사를 통해 신청하는 경우 해당 지점에서 전화가 오는 경우도 있지만 본사를 사칭하는 경우 위 번호가 맞는지 확인한다면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농협캐피탈 대출상담사를 통해 신용대출을 신청한다면 간단하게 근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의 대출모집인 조회를 통해 실제로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상담사인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대출사기

만약 이곳에서도 이름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대출사기나 사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하는 부분이 하나 더 있습니다. 이런 상담사의 등록번호 마저 사칭을 하는 악질들이 있습니다. 이때는 반드시 등록된 상담사 번호와 전화 번호가 일치하는지도 확인하시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농협캐피탈 대출사기 피해 예방

1. 팩스 및 SMS를 통해 안내를 받았을 경우 절대 접촉 금지. 농협캐피탈은 스팸 영업방식을 제한 하고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공식홈페이지나 실제 상담사를 통해 전화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2. 농협캐피탈 상담사 및 직원, 지점 사칭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과장, 실장, 팀장등의 호칭은 상담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출상담사의 경우 반드시 이에 준하는 호칭을 사용해야 합니다.

3. 수수료나 금융거래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 너무나도 유명한 대출사기 유형의 하나 입니다. 현금카드, 신용카드 비밀 번호 및 대출을 명목으로 수수료등을 요구한다면 ☎금융감독원 1332에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4. 농협캐피탈에서는 070번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발신 번호가 070인 경우 절대 접촉해서는 안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된 번호와 반드시 대조해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농협캐피탈

5. 저금리 대환 및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조건인 경우 한번쯤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 공시된 농협캐피탈 신용대출의 평균 실행 금리는 20.4% 입니다. 또한 KCB 등급(올크레딧)을 기준으로 8등급 까지만 승인이 됩니다. 9등급, 10등급은 대출 부결사유에 해당 됩니다.

농협캐피탈 신용대출 상품의 최저 금리는 6.99% 입니다. 하지만 이는 신용등급 및 직업군이 농협캐피탈에서 정한 최고 기준에 부합하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 합니다. 실제 위의 구간의 혜택을 받는자는 전체 신청 고객의 2% 미만 입니다.

실제로 80% 이상이 15% ~ 24% 사이로 승인이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생각해도 비상식적인 저금리를 제시한다면 대출 사기나 사칭을 한번쯤 의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